영국의 조사회사 Millward Brown이 2008년 세계 기업의 브랜드 순위를 정하였다.
Millward Brown은 글로벌 조사 컨설팅 회사로 매년 기업의 브랜드 순위를 정한다.
Millward Brown의 기업 브랜드 순위 사이트
http://www.brandz.com/
랭크 |
브랜드 |
브랜드 밸류 (M$) |
가치변화 |
1 |
Google |
86,057 |
30% |
2 |
GE(General Electric) |
71,379 |
15% |
3 |
Microsoft |
70,887 |
29% |
4 |
Coca-Cola |
58,208 |
17% |
5 |
China Mobile |
57,225 |
39% |
6 |
IBM |
55,335 |
65% |
7 |
Apple |
55,206 |
123% |
8 |
McDonalds |
49,499 |
49% |
9 |
Nokia |
43,975 |
39% |
10 |
Marlboro |
37,324 |
-5% |
와 차이나 모바일 첨들어보는데 브랜드 순위 5위네.
역시 중국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애플 정말 많이 성장했다. 123퍼센트나 브랜드 가치가 뛰어오르다니...
삼성은 마이너스 7퍼센트 브랜드 가치가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