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목 이층 침대 다시 조립해야되는데...
    생활 2018. 8. 12. 00:18

    아내가 가구 위치를 바꾸는 것이 취미(?)라 

    회사 갔다 오면 위치가 여기 저기로 바뀌어 있곤 한다.


    가구를 움직이고 위치를 바꾸는 것을 아내 혼자서 주로 하는 편인데

    원목 이층 침대는 혼자서 아니 둘이서도 하기 힘들다


    이층 침대를 몇 년 전에 둘로 나누어서 쓰고 있는데

    둘로 나누었더니 공간만 많이 차지하고 있다.

    더군다나 아이들은 침대에서 자지않고 요 위에서 잔다. ㅜㅜ


    여하튼 다시 이층 침대를 다시 조립하려 하는데 

    윗층과 아래층 침대를 연결하고 있던 나무 막대가 없어서

    사려고 하는데 그 원통형 나무 막대를 찾으려 하니 찾을 수 가 없었다.


    단지 위에 사진 처럼 생긴 것을 사고 싶은데

    이름을 알 수 없었다.


    원목 이층 침대 연결 나무 막대

    원목 이층 침대 연결 원통형 나무 막대

    원목 이층 침대 분리

    원목 이층 침대 조립

    원목 이층 침대 분해 

    원목 이층 침대 분리 방법

    원목 이층 침대 부품

    가구 조립용 나무 막대

    가구 DIY 나무 막대

    등등등


    위에 여러 키워드로 검색해도 안나온다.

    주로 구글에서 검색하는데 혹시나 해서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해도 내가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그러다가 어떤 원목 이층 침대 조립 블로그에서 다보란 단어를 보게 되었다.


    나무 다보라고 저런 것을 부르나 보다.

    다보(ダボ)는 가구를 연결해 주는 나무 막대기 우리 말로는 "목심"이다.

    쥐마켓에서 목심으로 검색하니 제일 먼저 검색되는 것은 돼지고기 목살 ㅜㅜ


    나무 다보로 검색해야 검색이 잘되네.


    혹시나 나같은 사람이 또 열심히 검색할까봐 글로 남겨둔다.




Designed by Tistory.